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7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공hannah부

CJ UNIT 7기 게임TF #8(급식실 게임 - 게임 클리어 / 오버 구분) 본문

프로젝트/CJ UNIT 7기 게임TF

CJ UNIT 7기 게임TF #8(급식실 게임 - 게임 클리어 / 오버 구분)

Hannah0226 2022. 11. 27. 17:59
오늘의 내용

- #8 결과창 띄우기에서 예비로 게임 오버를 비활성화시켜 놓은 것을 깜빡하고 게임 클리어 / 오버 구분하는 코드를 빼먹었다...!

- 게임 클리어 / 오버 조건을 정해주고 이를 결과창에 띄어보자!

 

Result

- 인스펙터 창에서 game clear, game over 이미지를 비활성화 시켜준다

- 스크립트에서 이 두개의 이미지를 가져온다

[SerializeField]GameObject GameClear = null;
[SerializeField]GameObject GameOver = null;

- t_currentScore가 1000점 이상이면 game clear 이미지를 활성화 시키고 아니면 game over이미지를 활성화 시킨다

if(t_currentScore >= 1000)
	GameClear.SetActive(true);
else
	GameOver.SetActive(true);

 

실행 결과

2970점 game clear
271점 game over

추가할 점

- 막상 해보니 게임 난이도가 너무 쉽다.. -> 학생을 빠르게 하던가 clear기준을 높여야할듯

- 노래가 조금 길게 느껴진다 -> 노래 1분 정도로 잘라야겠다

- instantiate로 이미지를 계속 생성 / 삭제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렉이 많이 걸린다고 한다 -> 학생들을 object pooling 해서 프로그램을 가볍게 만들어야겠다

- 드래그를 짧게하면 클릭과 드래그가 모두 인식되는 오류가 있다 -> 드래그 시간(or 정도)를 설정해줘야겠다

- 게임이 끝난 후 다시시작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줘야겠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