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hannah부
CJ UNIT 7기 게임TF #6(급식실 게임 - BGM) 본문
이 게임은 !리듬게임! 이기에 BGM을 넣어줘야 한다.
BGM은 BGM Factory에서 구독권을 구매해 다운받았다(CJ UNIT 최고!!)
노래는 이 노래로 결정! 급식실 분기위와 잘 어울릴 것 같아 결정했다
https://www.bgmfactory.com/ko/music/track/17859
그래 결심했어
가장 안전한 배경음악 IP BGM팩토리, 매월 500곡 이상 추가되는 BGM팩토리 자체제작 음원 3만 1천 여 곡을 무제한으로 사용해 보세요!
www.bgmfactory.com
오늘의 내용
- 게임이 시작되면 음악 실행시키기
- 음악이 끝나면 결과창 보이기
StartBGM
게임이 시작되면 노래 실행시키기
- 처음에 Start함수에서 노래를 바로 실행시키니까 학생들이 급식을 받으러 오는 타이밍과 노래 타이밍이 맞지 않았다. 이에 노래를 게임이 시작하고 1초뒤 실행시키기로 하였다.
- Invoke("MusicStart",1); 를 사용해주면 1초뒤 MusicStart 함수가 실행된다.
AudioSource myAudio;
Result theResult;
bool musicStart = false;
private void Start()
{
myAudio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theResult = FindObjectOfType<Result>();
Invoke("MusicStart",1);
}
노래를 실행해주는 MusicStart 함수
- false였던 musicStart 변수를 true로 바꿔주어 Update함수에서 노래가 시작됐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.
void MusicStart()
{
myAudio.Play();
musicStart = true;
}
노래가 끝나면 결과창 띄우기
- if-else문을 사용해 노래가 play중이면 넘기고 play중이 아니면 결과창을 띄어준다.
- 노래 실행 전 1초동안은 play중이 아니라고 인식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고자 musicStart 변수가 true일 때 if-else문을 실행시킨다.
void Update()
{
if(musicStart)
{
if (myAudio.isPlaying)
{
}
else
{
//결과창 띄우기
}
}
}
실행 영상
노래가 학생 타이밍에 맞게 정상적으로 실행된다!
'프로젝트 > CJ UNIT 7기 게임T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J UNIT 7기 게임TF #8(급식실 게임 - 게임 클리어 / 오버 구분) (0) | 2022.11.27 |
---|---|
CJ UNIT 7기 게임TF #7(급식실 게임 - 결과창) (0) | 2022.11.26 |
CJ UNIT 7기 게임TF #5(급식실 게임 - 점수 시스템) (0) | 2022.11.25 |
CJ UNIT 7기 게임TF #4(급식실 게임 - 판정 효과) (0) | 2022.11.24 |
CJ UNIT 7기 게임TF #3(급식실 게임 - 학생 표정 바꾸기) (0) | 2022.11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