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hannah부
CJ UNIT 7기 게임TF #9(급식실 게임 - 자잘한 수정) 본문
오늘의 내용
- BGM길이가 너무 길어 게임이 길어지는 것 같아 BGM길이 줄이기로 했다
- 게임 클리어 기준 높이기
- 드래그를 짧게 하면 클릭과 드래그가 동시에 인식되는 오류가 있다 -> 드래그 인식 정도를 지정해줘야겠다
BGM
- BGM은 https://mp3cut.net/ko/ 이 싸이트를 사용해 잘라주었다.
- 길이를 얼마나 잘라야할 지 몰라 1분 9초, 1분 25초 짜리 두개를 만들어두고 게임에 넣어 뭐가 가장 적당할지 테스트 해보았다.
- 테스트해보니 1분9초는 너무 짧은 것 같아 1분 25초로 결정!
- 노래가 짧아졌으니 생성되는 학생 수도 줄여야 했기에 생성되는 학생 수를 97명에서 82명으로 바꿔주었다
//NoteManager
if(StudentNum <= 82)
Game Clear 기준 높이기
- 1000점은 너무 쉬운 것 같아 1500점으로 기준을 높였다
//Result
if(t_currentScore >= 1500)
GameClear.SetActive(true);
else
GameOver.SetActive(true);
드래그, 클릭 인식 문제
- startTouchPosition, endTouchPosition 변수를 만들어 드래그가 시작되면 시작된 x좌표를 startTouchPosition에 넣어주고 드래그가 끝나면 끝난 x좌표를 endTouchPosition에 넣어준다
- 드래그가 끝났을 때 startTouchPosition, endTouchPosition에 저장된 값을 비교해 endTouchPosition 값이startTouchPosition + 100을 한 값보다 크면 동작되도록 수정하였다.
//NoteO
public void OnBegin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{
startTouchPosition = Mathf.RoundToInt(transform.localPosition.x);
}
public void On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
{
}
public void OnEnd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 //스와이프하면 miss뜨도록(식판든 학생이기 때문)
{
endTouchPosition = Mathf.RoundToInt(transform.localPosition.x);
if(endTouchPosition >= startTouchPosition + 100)
{
theEffect.JudgementEffect(4);
theScoreManager.IncreaseScore(4);
theComboManager.ResetCombo();
Destroy(gameObject);
theNoteManager.ChangeStudentOSad(endTouchPosition);
}
}
추가할 것
- instantiate로 이미지를 계속 생성 / 삭제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렉이 많이 걸린다고 한다 -> 학생들을 object pooling 해서 프로그램을 가볍게 만들어야겠다
- 게임이 끝난 후 다시시작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줘야겠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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