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10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공hannah부

CJ UNIT 7기 게임TF #4(급식실 게임 - 판정 효과) 본문

프로젝트/CJ UNIT 7기 게임TF

CJ UNIT 7기 게임TF #4(급식실 게임 - 판정 효과)

Hannah0226 2022. 11. 24. 19:21
오늘의 내용

- 학생을 클릭 / 스와이프 했을 때 그 구간이 perfect / cool / good / bad / miss 중 어디인지 확인하고 이를 알려주는 효과를 넣는다.

- 학생을 클릭했을 때 밥을 주는 모션 추가

 

EffectManager

판정효과

- 판정 효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트리거를 넣어준다.

- 배열에 각 판정 이미지들을 넣어준다.

- 함수

   - 기본이 되는 이미지를 sprite를 사용해 판정 이미지로 바꿔준다.

   - 애니메이션 트리거를 작동시킨다.

public void JudgementEffect(int p_num)
    {
        judgementImage.sprite = judgementSprite[p_num];
        judgementAnimator.SetTrigger(hit);
    }

 

밥주는 모션

- 밥주는 모션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트리거를 넣어준다

- 함수

   - 애니메이션 트리거를 작동시킨다.

public void MoveArmEffect()
    {
        MoveArmAnimator.SetTrigger(hit);
    }

 

NoteO 

- 클릭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각각의 구간에 맞는 효과를 넣어준다.

- 드레그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miss의 배열 위치인 (4)효과를 넣어준다.

- 클릭했을 때 MoveArmEffect함수를 가져와 넣어준다.

//학생 클릭 한 구간이 perfect일 때
public void OnPointerClick(PointerEventData eventData) 
    {
        theEffect.MoveArmEffect(); //밥주는 모션
        int PerfectX1=-50, PerfectX2=50, CoolX1=-100, CoolX2=100, GoodX1=-200, GoodX2=200, BadX1=-400, BadX2=400;     //P,C,G,B 구역 설정
        int PositionX = Mathf.RoundToInt(transform.localPosition.x);
        if(PerfectX1 <= PositionX && PositionX <= PerfectX2)
        {
            theEffect.JudgementEffect(0); //perfect effect
            Destroy(gameObject);
            theNoteManager.ChangeStudentOHappy(PositionX); //클릭한 위치에 웃는 표정 학생 생성
        }
     }

 

NoteX

- 클릭 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miss의 배열 위치인 (4)효과를 넣어준다.

- 드레그 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각각의 구간에 맞는 효과를 넣어준다.

 

실행 영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