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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J UNIT 7기 게임TF #4(급식실 게임 - 판정 효과) 본문
오늘의 내용
- 학생을 클릭 / 스와이프 했을 때 그 구간이 perfect / cool / good / bad / miss 중 어디인지 확인하고 이를 알려주는 효과를 넣는다.
- 학생을 클릭했을 때 밥을 주는 모션 추가
EffectManager
판정효과
- 판정 효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트리거를 넣어준다.
- 배열에 각 판정 이미지들을 넣어준다.
- 함수
- 기본이 되는 이미지를 sprite를 사용해 판정 이미지로 바꿔준다.
- 애니메이션 트리거를 작동시킨다.
public void JudgementEffect(int p_num)
{
judgementImage.sprite = judgementSprite[p_num];
judgementAnimator.SetTrigger(hit);
}
밥주는 모션
- 밥주는 모션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트리거를 넣어준다
- 함수
- 애니메이션 트리거를 작동시킨다.
public void MoveArmEffect()
{
MoveArmAnimator.SetTrigger(hit);
}
NoteO
- 클릭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각각의 구간에 맞는 효과를 넣어준다.
- 드레그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miss의 배열 위치인 (4)효과를 넣어준다.
- 클릭했을 때 MoveArmEffect함수를 가져와 넣어준다.
//학생 클릭 한 구간이 perfect일 때
public void OnPointerClick(PointerEventData eventData)
{
theEffect.MoveArmEffect(); //밥주는 모션
int PerfectX1=-50, PerfectX2=50, CoolX1=-100, CoolX2=100, GoodX1=-200, GoodX2=200, BadX1=-400, BadX2=400; //P,C,G,B 구역 설정
int PositionX = Mathf.RoundToInt(transform.localPosition.x);
if(PerfectX1 <= PositionX && PositionX <= PerfectX2)
{
theEffect.JudgementEffect(0); //perfect effect
Destroy(gameObject);
theNoteManager.ChangeStudentOHappy(PositionX); //클릭한 위치에 웃는 표정 학생 생성
}
}
NoteX
- 클릭 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miss의 배열 위치인 (4)효과를 넣어준다.
- 드레그 했을 때 JudgementEffect함수를 가져와 각각의 구간에 맞는 효과를 넣어준다.
실행 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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