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hannah부
CJ UNIT 7기 게임TF #13(급식실 게임 - 효과음) 본문
오늘의 내용
- 학생을 올바르게 처리하면 긍정적 효과음, 틀리면 부정적 효과음 주기
효과음 준비
BGM찾을 때 사용했던 BGM factory에서 이번 효과음도 다운받았다. 여러 효과음을 들어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정했다!
- perfect, cool, good → [자막_베스트질문] 반려동물의 모든 움직임
- bad,miss → [미끌, 실수, 부끄러운] 주식 콘텐츠에 어울리는 효과음 패키지
StartBGM script
효과음을 실행시키는 함수를 Start BGM 스크립트에 만든 후 NoteO/NoteX 스크립트에 가져와 사용했다.
- 긍정/부정 효과음 실행 함수
public void EffectSoundO()//perfect,cool,good 효과음
{
myAudio.PlayOneShot(effectSoundO);
}
public void EffectSoundX()//bad,miss 효과음
{
myAudio.PlayOneShot(effectSoundX);
}
NoteO / NoteX script
- 아래 코드와 같이 perfect, cool, good 구간에서는 EffectSoundO 함수를, bad, miss 구간에서는 EffectSoundX 함수를 실행시켜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해주었다
if(PerfectX1 <= PositionX && PositionX <= PerfectX2)//perfect구간일 때 판정효과,점수,학생표정 바꾸고 효과음 넣기
{
theEffect.JudgementEffect(0);
theScoreManager.IncreaseScore(0);
theNoteManager.ChangeStudentOHappy(PositionX);
theStartBGM.EffectSoundO();//긍정적 효과음
}
public void OnEnd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 //스와이프하면 miss뜨도록(식판든 학생이기 때문)
{
endTouchPosition = Mathf.RoundToInt(transform.localPosition.x);
theEffect.JudgementEffect(4);
theScoreManager.IncreaseScore(4);
theComboManager.ResetCombo();
SchoolLunch_ObjectPool.instance.StudentOQueue.Enqueue(gameObject);
gameObject.SetActive(false);
theNoteManager.ChangeStudentOSad(endTouchPosition);
theStartBGM.EffectSoundX(); //부정적 효과음
}
private void OnTriggerExit2D(Collider2D collision) //화면 밖 학생 파괴 함수
{
theEffect.JudgementEffect(4);
theComboManager.ResetCombo();
SchoolLunch_ObjectPool.instance.StudentOQueue.Enqueue(gameObject);
gameObject.SetActive(false);
theStartBGM.EffectSoundX();//부정적 효과음
}
실행 영상
'프로젝트 > CJ UNIT 7기 게임TF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J UNIT 7기 게임TF #14(급식실 게임 - !완성!) (0) | 2023.02.09 |
---|---|
CJ UNIT 7기 게임TF #12(급식실 게임 - 튜토리얼) (0) | 2022.12.13 |
CJ UNIT 7기 게임TF #11(급식실 게임 - 다시시작) (0) | 2022.11.30 |
CJ UNIT 7기 게임TF #10(급식실 게임 - 오브젝트 풀링) (0) | 2022.11.29 |
CJ UNIT 7기 게임TF #9(급식실 게임 - 자잘한 수정) (0) | 2022.11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