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7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공hannah부

CJ UNIT 7기 게임TF #13(급식실 게임 - 효과음) 본문

프로젝트/CJ UNIT 7기 게임TF

CJ UNIT 7기 게임TF #13(급식실 게임 - 효과음)

Hannah0226 2022. 12. 13. 23:09
오늘의 내용

- 학생을 올바르게 처리하면 긍정적 효과음, 틀리면 부정적 효과음 주기

 

효과음 준비

BGM찾을 때 사용했던 BGM factory에서 이번 효과음도 다운받았다. 여러 효과음을 들어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정했다!

- perfect, cool, good → [자막_베스트질문] 반려동물의 모든 움직임

- bad,miss → [미끌, 실수, 부끄러운] 주식 콘텐츠에 어울리는 효과음 패키지

 

StartBGM script

효과음을 실행시키는 함수를 Start BGM 스크립트에 만든 후 NoteO/NoteX 스크립트에 가져와 사용했다.

- 긍정/부정 효과음 실행 함수

public void EffectSoundO()//perfect,cool,good 효과음
{
    myAudio.PlayOneShot(effectSoundO);
}

public void EffectSoundX()//bad,miss 효과음
{
    myAudio.PlayOneShot(effectSoundX);
}

 

NoteO / NoteX script

- 아래 코드와 같이 perfect, cool, good 구간에서는 EffectSoundO 함수를, bad, miss 구간에서는 EffectSoundX 함수를 실행시켜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해주었다

if(PerfectX1 <= PositionX && PositionX <= PerfectX2)//perfect구간일 때 판정효과,점수,학생표정 바꾸고 효과음 넣기
{
    theEffect.JudgementEffect(0);
    theScoreManager.IncreaseScore(0);
    theNoteManager.ChangeStudentOHappy(PositionX);
    theStartBGM.EffectSoundO();//긍정적 효과음
}
public void OnEndDrag(PointerEventData eventData)  //스와이프하면 miss뜨도록(식판든 학생이기 때문)
{
    endTouchPosition = Mathf.RoundToInt(transform.localPosition.x);
    theEffect.JudgementEffect(4);
    theScoreManager.IncreaseScore(4);
    theComboManager.ResetCombo();
    SchoolLunch_ObjectPool.instance.StudentOQueue.Enqueue(gameObject);
    gameObject.SetActive(false);
    theNoteManager.ChangeStudentOSad(endTouchPosition);
    theStartBGM.EffectSoundX(); //부정적 효과음
    }
private void OnTriggerExit2D(Collider2D collision) //화면 밖 학생 파괴 함수
{
    theEffect.JudgementEffect(4);
    theComboManager.ResetCombo();
    SchoolLunch_ObjectPool.instance.StudentOQueue.Enqueue(gameObject);
    gameObject.SetActive(false);
    theStartBGM.EffectSoundX();//부정적 효과음
}

 

실행 영상